두 가지 정의가 제시됩니다. 아서 사무엘(Arthur Samuel)은 “명시적으로 프로그램하지 않고 컴퓨터에게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을 주는 것을 연구하는 분야” 라고 했습니다. 이것은 더 오래 되었으며, 비공식적인 정의입니다.
톰 미첼(Tom Mitchell)은 좀 더 현대적인 정의로 “과제 T 를 수행할 때의 성능 P가 경험 E를 통해 향상된다면, 컴퓨터 프로그램은 어떤 종류의 과제 T 와 성능 측정 P 와 관련하여 경험 E 로부터 학습한다고 할 수 있다.” 라고 하였습니다
예시 : 체커하기
E = 많은 체커 게임 수행 경험
T = 체커를 하는 것
P = 프로그램이 다음 게임에서 승리할 확율
일반적으로, 어떻한 머신러닝 문제라도 다음 두 넓은 범위의 카테고리 중 하나로 할당될 수 있습니다.
지도학습과 비지도 학습.
'머신러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경사하강법 (Gradient Descent) (0) | 2018.09.13 |
---|---|
비용함수 (Cost Function) (0) | 2018.09.10 |
모델 표현(Model Representation) (0) | 2018.09.07 |
비지도 학습(Unsupervised Learning) (0) | 2018.09.06 |
지도학습 (Supervised Learning) (0) | 2018.09.0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