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요
Godot 프레임이 특정 조건에서 호출하는 표준 함수인 Physics Process와 Process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본문
_process()
함수는 랜더링이 필요한 graphical frame 마다 호출됩니다. 만약 사용자의 모니터 주사율이 200Hz로 동작한다면, 해당 함수도 1초에 200회 호출됩니다. 부드럽게 움직여야 하는 애니메이션을 처리하기에 적합합니다.
반면. _physics_process()
는 무거운 계산 (대부분 물리적인 계산과 연결되어 있음)을 주기적으로 할 때 호출합니다. physics frame 마다 호출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. 호출 빈도는 project
-> project settings
-> Physics
부분에서 Physics FPS
값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. 기본값은 60 입니다.
공통적으로 delta
인자를 받는데, 이 값은 마지막 함수 호출 시점부터 지나간 시간을 의미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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